[맥스] 스키닝 작업중 애니메이션 테스트하기 공부★

맥스에서 스키닝 작업중에 관절 테스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아니면 모델링과 바이패드를 번갈아 가며 선택해야 하기에 번거롭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IfDQmEJJ_C4
(맥스 스키닝 영상)

https://sites.google.com/site/gamecharactersetup/faq/gwanjeolteseuteubippail-ipil-yohabnida
(관절 테스트 BIP파일 다운)


1. 먼저 피규어 모드를 꺼줍니다. 이걸 몰라서 파일 불러오기해도 .bip는 안되고 .fig만 고를 수 있어서 한참 헤맸네요;



2. 파일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테스트용 파일을 선택합니다.



3. 오픈창 옵션에서 Z=0 옵션의 체크박스를 꺼줍니다.



4. 하단 프레임 애니메이션 바를 드래그 하여보면 키값에 따라 자동으로 관절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스키닝 작업중 스킨 모디파이를 벗어나지 않고도 관절이 잘 움직이나 확인하며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역시 자동으로 값 잡아주는건 이렇게 괴랄하게 모델링이 땡겨지기도 하니 수동노가다는 필수.


리깅과는 달리 스키닝은 꽤 복잡하군요. 적용범위와 힘값도 각각 적용해줘야하고.
40분짜리 영상이지만 제대로 학습하려면 2~3배 시간은 걸리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제 이모가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하루동안 병실에 있었네요. 오늘도 이만 병문안 가봐야겠습니다.
역시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제일이네요.



덧글

  • TA환상 2017/05/12 14:01 #

    흠... 해보질 읺았으니 뭐라 말하기 애매하군요.

    이모분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 썬바라기 2017/05/12 20:27 #

    이제 일반 병실로 옮기셨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7579
3074
936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