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에 마지막화까지 다봤지만 여운을 즐긴다고 늦게 쓰는 리뷰 포스팅. 요 며칠간 영화고 애니고 아무것도 안 봤네요.
그래도 이제는 다들 우타 마크로스에서 계속 볼 수 있어서 그렇게 쓸쓸하지는 않는. 그럼 마지막 리뷰 갑니다.

결국 손의 백화현상은 숨기기로 하는 프레이아. 나중에 미라쥬에게는 들키긴 하지만 모두에겐 비밀로 해달라고 합니다.

미쿠모는 윈더미아의 별의 노래하는 자의 클론이었습니다. 그래서 프로토컬처 유적도 마음대로 컨트롤이 가능했던 것.

마키나는 다행히 목숨은 건졌지만 파이널 스테이지 라이브에는 참전 불가능. 그나저나 머리 푼 것도 이쁘구나 ^ㅁ^



프레이아는 어릴 적 자신에게 음악 디바이스를 주어 지금의 왈큐레가 되게한 은인이 하야테의 아버지라는 걸 알게됩니다.






이히히히, 하는 웃음때문에 역대 마크로스 히로인중에선 가장 색기가 없는 프레이아지만, 저 건강한 미소가 매력포인트지요!
.
.
.
그리고 26화. 대망의 파이널 스테이지!



그리고 '우리들의 전장' 곡과 함께 별의 신전을 향해 돌진하는 델타팀!
26화의 가장 클라이맥스 전투씬이니 '우리들의전장' 1절과 함께 풀 스크린샷으로 고고~

























그리고 무사히 대기권에 진입. 별의 신전 코앞까지 왔습니다.



바쥬라를 뛰어넘는 하나된 의식을 지향하는 로이드. 자아를 없애고 하나된 생명체로 진화한다고 합니다. 과연 그게 진화인가...
어쨌든 미쿠모의 노래떄문에 다들 지아를 잃어가려고 하는 때에, 프레이아의 노래가 모두의 정신을 차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시작되는 난데없는 고백타임~~

미라쥬도 하야테에게 고백타임!!





아아 그것은 마법의 단어, 스키스키 다이스키♥





그리고 룬피카 모드의 프레이아의 노래덕에 모두 부활! 마지막 반격이 시작됩니당.




마키나도 아픈 몸을 이끌고 마지막 라이브에 참전! 이제 미쿠모만 되돌리면 '앱솔루트5'의 완벽 부활!!





언젠가 미쿠모가 프레이아에게 던졌던, "넌 어떤 마음으로 노래하니?" 를 되돌려주는 프레이아.










왈큐레의 트레이드 마크 대사를 내뱉으며 미쿠모도 다시 아군으로! 왈큐레 완벽부활!!





그리고 엘리시온의 마크로스 어택으로 신전에 구멍을 낸 뒤 델타팀& 백기사가 침입.
델타팀이 미쿠모를 구하고 퇴각하는 동안, 백기사는 로이드를 죽이며 동귀어진합니다. 이로써 전투는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전투가 끝나고 창공을 비행중인 하야테와 프레이아. 이미 손을 뒤덮을 정도로 악화되었네요. 앞으로 몇년이나 살 수 있을지 ㅠ






1기 엔딩곡 도중에 나오는 "가쿠고스룬야~" 사투리를 하며 해피엔딩-








재밌게 잘 봤습니다. 간만에 몰입해서 본 애니군요. 에필로그가 너무 짧아 여운을 제대로 느낄 수 없는게 아쉽지만...
이건 애니들 대부분의 공통사항이니 뭐...아쉽지만 조만간 나올 마크로스 델타 극장판을 기대해 봅니다.
아무튼 덕분에 우타마크로스를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겠군요. 역시 노래는 클라이맥스씬을 알아야 더욱 감명이 깊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