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게임] 테리아 사가 - 이쁜 캐릭이 넘치는 넷마블 신작 모바게 신작게임리뷰★

쿠앱 주간 인기순위 1위에 올라온 게임이 있어 한번 살펴보니 넷마블에서 만든 신작 모바일게임, 테리아 사가 였네요.
구글 플레이에 한국버전이 없는 걸 보니 일본판만 만들었나봅니다. 어차피 한중일 취향 비슷한데 왜 그랬지...
암튼 흥미가 돋아서 점심 먹고 플레이 해봤습니다.

클래스는 총 5가지 있군요. 몸빵 / 근딜 / 원딜 / 범딜 / 힐러 이렇게 보면 될 듯.


아무튼 게임 처음한다면, 리세마라는 기본 소양이겠죠! 리세마라 시기가 빨라 대충 3~4분마다 10연차 가능하던.

남캐는 물론, 몬스터도 섞여있어서 이쁜 여캐 SSR 먹을 확률은 좀 낮은 듯 합니다. 저는 여기서 스톱.



메인화면 스샷. 선물함에 오픈기념 SSR캐릭도 들어있습니다. 10연차할 캐쉬석도 주니, 당연히 2번째 리세마라를 해야겠죠?




오오...SSR이 두개나!! 게다가 딱 제 취향인 아이까지 겟~~! 첫 리세 이후의 튜토가 좀 길던데, 다행히 스톱할 수 있었습니다.




SSR은 4개이지만 근딜2 힐러2의 구성인지라 제 취향이 아닌 언니야힐러는 제외하고 SR 몸빵으로 덱을 완성.

그럼 전투하러 고고싱~


스샷만 보면 흔하디 흔한 도답전기류 같지만, 화면 터치로 파티를 이동시킬수 있고(함정 혹은 보스스킬 회피 가능)
왼쪽하단의 서모너 스킬 + 왼쪽하단의 오망성 터치스킬로 직접 개입하는 맛은 제법 있었습니다.
필살기 컷인 연출도 꽤 화려해서 보는 맛도 좋은.
오른쪽 하단의 잠겨있는 스킬기능은 무엇일지, 이거까지 더해지면 꽤나 손맛이 있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SD모델링이 이쁘게 잘 나온! 도로시쨩은 귀엽구나아 ^ㅁ^


다음은 잠깐 확인해 본 캐릭터 성장 시스템.

스킬 렙업이 같은 속성의 캐릭터를 제물로 하는 거군요. 안 쓰는 R캐릭 소모할 수 있어서 좋긴 한데...왠지 과금유도의 느낌이.




한계돌파는 4단계까지 가능. 결국 풀돌하려면 같은 캐릭을 총 5개 먹어야하네요. 으음....역시 돈마블;




그래도 오픈보상으로 주는 마노는 비기너 상점에서도 판매하니 재빠르게 1돌 해줄 수 있겠습니다.



챌린저 미션도 따라가다보면 다양한 보상과 마지막에는 SSR 확정 티켓을 주네요.




현재 SSR 중 가장 가지고 싶은 잔느. 필요한 탱커 클래스이기도 하고, 요거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ㅠㅠ



장점 : 이쁜 라이브투디 일러스트와 귀여운 SD 모델링으로 보는 맛과 다양한 시스템으로 손맛도 겸비.

단점 : 남캐와 몬스터도 섞여있어 모에모에한 덱을 맞추기 쉽지 않음. 과금유도의 성향이 엿보임.

개인평 : ★★☆





통계 위젯 (화이트)

460573
2798
878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