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게임] 소울 아크 - 웹툰 원작의 웰메이드 육성RPG 신작게임리뷰★

웹툰 원작의 소울 아크가 모바일 알피지 게임으로 얼마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테리아사가 - SSR 남캐3 아줌마1 뽑혀서 접고, 마퓨파-돈지랄&개노가다의 시대가 열려서 접고,
페그오와 우타마크로스 같은 수동형 게임을 하며 컴으로 돌릴만한 자동사냥형 게임을 찾고 있었는데 레이더망에 포착.
점심시간과 오후 커피타임을 이용해 가챠&초반 게임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 쿠앱에서 봐서 국산게임이 아닌가, 했는데 깔아보니 언어선택을 할 수 있었네요. 일본어가 없는게 더 신기.




시나리오 진행시의 모습. 일러스트도 라이브투디이고, 배틀 모델링도 이쁘게 잘 나왔네요. 일러스트 부분에서는 일단 만점.





요즘 모바일게임에서는 피해갈 수 없는 리세마라의 숙명! 튜토 끝내면 5연차 할만한 캐쉬를 줍니다.
첫 5연차는 패망했고, 2회차 리세마라에 도전.



.
.
.





오예~~ 5성중에서 가장 갖고 싶은 금천괴를 마지막 5회차에서 획득! 리세마라 쫑쫑!!





리더 스킬도 전체 공업 15퍼라 매우 좋군요.



그외엔 4성 힐러 설영도 획득. 어차피 총 별의 갯수는 6개이니 계속 키워줄 만 하겠습니다. 최종5짜리들이 더 많으니.




이로써 6성 파티 완성! 주인공캐야 그렇다치고, 떡대와 축생이 좀 마음에 안 들지만, 앞으로의 희망으로 참아봅니다.




출석 20회차에서 5성도 주는군요.




오픈 미션에서도 5성뽑기권과 4성선택권을 지급.




태생 4성중에서는 이 아이가 제일 맘에 드는. 로리로리메이드 ^ㅁ^ 그 외엔 수녀도 이쁘더군요.



그리고 잠깐 캐릭터 육성시스템을 살펴보면,

별 승급은 재료로 할 수 있군요. 태생등급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수는 차이나지만, 같은 캐릭으로 한돌 안 하는게 어딥니까.
테리아사가, 마퓨파 전부 돈마블게임이였다보니 이런 시스템 참 반가운.



별 말고 옆의 알파벳도 E > SSS 까지 진급이 가능. 육성RPG 답게 키울 요소는 많이 탑재되어 있네요.



재빨리 대표캐릭을 변경후 마을에서 스샷. 후후후 이쁘구나아 ^ㅁ^



그럼 이제 제일 중요한 전투씬으로.

배틀 시스템 자체는 그다지 특별할 게 없는 자동사냥형 RPG 입니다. 전투시스템 자체는 테리아사가가 더 잘 되어있긴 한.
그래도 소울아크는 재도전 기능이 있어 좀더 편한 방치형사냥이 가능합니다.



컷인도 간지나고 액션도 멋지고 이펙트도 화려한~ 방치형 게임에 있어서 가장 큰 요소인 그래픽적요소는 매우 우수합니다.




전투 클리어후 모델링이 아닌 이렇게 일러스트가 나오는 캐릭은 주인공급 캐릭인가보네요. 웹툰 봐야하나...



마무리로는 코스튬 시스템을 한 장. 모델링이 이쁘게 잘 나온 게임이고 코스튬 가격도 싼 편이라 지를 만 하겠습니다.



장점 : 수준 높은 캐릭터성 + 간지나고 이쁜 그래픽 + 웹툰원작이라는 인지도

단점 : 글로벌 버전인지라 캐릭터 음성이 기합소리 밖에 없음.

개인평 : ★★★★◐(4.5)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78118
984
1114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