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걸즈 - 모바일게임으로 돌아온 웰메이드 2D대전액션게임!(한국어 지원) 신작게임리뷰★

2D 대전 액션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익히 알고 계실 스컬걸즈가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그것도 그냥 RPG류가 아닌, 원작의 맛을 살린 2:2 태그 대전격투 게임으로 말이죠!!

저는 제일 좋아하는 장르가 킹오파같은 2D대전액션게임이기에 정말 왠만한 2D대전게임은 다해봤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풍월량님이 플레이하셔서 회자되고 있는 '동동네버다이'도 전 이미 7~8년전에 대부분의 캐릭터들 콤보개발을 끝냈지요.

마침 스컬걸즈가 며칠전에 한국어 패치가 되기도 해서 플레이 해보게 되었습니다.




오오오오옹 ^ㅁ^ㅁ^ㅁ^ 한국어다아아아 ^ㅁ^ㅁ^ㅁ^ㅁ^ㅁ^ㅁ^ㅁ^




대사는 번역기 돌린 말투는 아니군요. 굳굳~~



기본적인 조작법. 터치는 공격. 터치하다가 위로 플립은 띄우기, 좌우는 날리기, 밑은 다운공격.
대시는 좌우 플립. 가드는 화면 두손가락으로 터치 유지. 잡기는 가드상태에서 두 손가락 위로 플립
그리고 기타 필살기와 초필은 화면 하단의 아이콘 터치로 발동합니다.



캐릭터 모션도 그렇고 연출도 그렇고 미국 옛날 애니메이션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참 인상깊은 대전게임이었지요~



실제 게임은 2:2 태그매치로 진행됩니다. 모바일 버전은 터치만으로 기본기 콤보가 나가기에 새로운 콤보루트를 개발해야하네요.
물론 기본기 중 필살기 캔슬도 되고, 경우에 따라 기본기 - 필살기 - 초필살기 - 필살기의 콤보도 잘 들어가더군요.
몇년전에 블레이블루가 모바일 대전격투겜으로 나와서 반년정도 한 적이 있는데, 그것보다는 좀더 대전액션에 충실한 느낌입니다.



캐릭터 상태창. 하단에 필살기들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한개 뿐이라 콤보연습도 잘 안 되긴 하더군요.
그리고 오른쪽 스킬트리에서는 스킬 포인트로 공격력 체력 방어력등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하얀 고양이 프로젝트의 그것.
그리고 강화하면 오른쪽 하단의 특수능력도 해금되는등, 다양한 RPG적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토리모드를 더 진행해봤는데...확실히 번역상태는 아주 좋네요~~




그리고 게임을 하기로 마음먹었으면 피해갈 수 없는게 바로 리세마라의 악몽이겠죠. 튜토 끝내면 딱 3번 돌릴 티켓을 주네요.




그리하여 결국 3%의 확률을 뚫고 금테 발렌타인을 겟~~~ 닌자 간호사 누님 ^ㅁ^ 
여고생 캐릭터인 필리아가 주캐였긴 하지만, 이런 가챠겜에서 그런 사치를 기대하면 안 되겠죠. 금테 여캐 나온게 어디냐 ㅠ




그래서 일단은 발렌타인과 세레벨라로 태그중. 속성에 따라 역상성이 존재하니 2캐릭 쓰긴해도 고루 키워야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장점 : 완벽한국어 지원! 대전격투게임을 스마트폰 터치패드에 타격감있게 잘 이식했음. 퀄리티 높은 캐릭터성







단점 : 가챠게임이기에 어쩔 수 없는 확률성 도박시스템. 금테빨로 인한 장비빨이 적용되는 대전격투게임.




한줄평 : 비비는 커맨드가 힘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조작법. 원판의 우수한 캐릭터성까지 갖추어져 팬이라면 금상첨화.

개인평 : ★★☆






통계 위젯 (화이트)

43165
2090
819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