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76] 초반 100분 플레이 소감 & 리뷰 폴아웃76


캐릭터가 안 만들어져서 고생고생하다 게임 다시 설치하니까 제대로 진행이 되는군요;

그럼 베데스다 신작, 폴아웃 76 초반 100분 진행한 게임플레이 후기를 적어봅니다.






간지나는 흑형으로 캐릭터 생성! 아니 뭐, 베데스다의 여캐 모델링 수준은 도저히 참고 봐 줄 만한게 아니라서 말이죠(...)
















핍보이도 장착. 핍보이 퀄리티는 폴아웃4보다 낫습니다.










볼트 76 내부 풍경. 메인 퀘스트는 나침반에 항상 표시되니 잘 따라 가기만 하면 됩니다. 두근두근 바깥세상 개봉박두!!











NPC 없다고 공표한 것 답게 정말 인간형은 시체밖에 없더군요; 퀘스트는 로봇이나 단말기로만 이루어지고.

그래픽 퀄리티는 솔직히 실망스러운 수준.








음....텍스처 퀄리티 제일 높게 해놓았지만 폴아웃 4랑 별로 차이도 없어 보이네요. 오히려 FX 적용된 폴아웃4 배경이 더 이쁜;

















그래도 즐겨찾기 시스템은 편하게 잘 되어 있네요.














무기/방어구 제작대에서 물품도 만들 수 있는. 재료는 퀘 깨면 자동으로 많이 주기도 해서 초반엔 꽤 넉넉한 편입니다.











첫 캠프 도착~ 저 상자에다가 개인 물품 보고나도 가능. carryweight 치트키를 못 쓰고 하는 건 이번이 첫 플레이네요 ㅠㅠ













첫번째 마을에 도착. 이제 일반 플레이어들이 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유저한글화도 제법 잘 되어 있네요.

단말기 대사들, 번역 되어 있을 줄은 기대도 안 했는데 ㄷㄷ











보상과 렙업으로 찍을 수 있는 특성들. 역시 폴아웃은 이런 특성 찍는 재미이죠!

이번작은 뽑기 시스템으로 팩 긁으면 무작위로 특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두번째 메인퀘가 떴는데...공항 너무 멀잖아!! 뛰어가는데만 10분 넘게 걸릴 것 같은;;









아, 그리고 이번 폴아웃 76은 배고픔과 목마름 게이지도 생겨서 나름 생존도 신경써야하게 되었습니다.(오른쪽 하단 게이지)

공항 뛰어가기전에 잠깐 겜 종료하고 포스팅 중. 그럼 마무리로 플레이 소감을 적어보도록 하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장점>

1) 폴아웃4의 재미있던 전투는 그대로 계승. 특성도 다양 = 플레이 스타일도 다양.
2) 온라인 게임인 덕에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기대됨




<단점>

1) 개적화. 특히 비오거나 하는 날에 프레임이 뚝뚝 떨어짐.
2) 여전히 허우적허우적 거리는 지못미 액션 모션. 
3) 스토리를 기대한다면 이 게임은 구매하면 안 됨.
4) 2018년도 그래픽이라고는 도저히 말할 수 없는 후진 그래픽 퀄리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솔직히 장점보다 단점이 현재로썬 월등히 많네요. 무엇보다 요딴 그래픽 퀄리티 주제에 개적화는 좀;
어크 오딧세이도 상옵으로 쌩쌩 잘 돌아가구만 =_=;
그래도 폴아웃 4의 전투를 참 재밌게 즐겼던 저로써는 제법 입맛에 맞는 폴아웃 76 입니다.
아직 파티 짜서 보스 레이드도 못 해봤으니 제대로된 평가는 주말쯤에나 내려볼 수 있을듯.
그럼 자기 전에 1시간만 더 렙업해봅니다. 슝슝~






덧글

  • 은이 2018/11/16 09:56 #

    폴아웃 4 바닐라 개량판인데 원본의 불편함, 최적화 문제까지 안고왔지만 스토리 따위 없는 전투 only 게임이란 느낌같아요.
    관심은 있는데.. 풀 프라이스는 좀 아니다 싶어서 참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름을 참고 서부로 다시 도망을! (레데리2)
  • 썬바라기 2018/11/16 15:21 #

    솔직히 6만원 주고 살 게임은 아닙니다. 재탕 게임을 어디서 레데리2나 오디세이랑 맞먹는 가격에 파는 건지...양심은 대체;

    그래도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전례도 있으니, 업데이트로 개선되리라 믿고 질렀습니다.

    어차피 알피지 게임, 먼저 고렙 되면 그만큼 이득인 점이 많으니까요 =ㅅ=;

    (하지만 사실 지금 제일 하고 싶은건 레드 데드 리뎀션2...스팀으로 언제 나오냐 ㅇ<-< )
  • 스탠 마쉬 2018/11/16 10:19 #

    베데스다의 엔진은 현재 노인학대 수준이죠...유저들이 돈 바쳤으니 이제 엔진 좀 새로 만들던가 라이센스 얻지...
  • 썬바라기 2018/11/16 15:35 #

    정식 넘버링은 이제 그만 좀 새로운 엔진으로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이러다 오프라인 오픈월드를 프렌차이징하는 경쟁사가 나오면 바로 밀려버릴지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7579
3074
936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