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 - 테일즈 시리즈 캐릭터 총출동!! 신작게임리뷰★


작년초에 나왔던 모바일게임 -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 테일즈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액션 알피지입니다.

테일즈 IP게임은 여러개 나왔었지만, 정통 테일즈의 전투방식을 따라한 게임은 테일즈 레이즈가 처음이었죠.

저는 테일즈 시리즈는 판타지아, 데스티니, 데스티니2, 나리키리던전1&2, 하트를 엔딩 보았었습니다.

이번 설연휴때 발렌타인 영상을 유튜브로 우연찮게 보고 시작을 하게 되었네요.

스샷이 많으니 스압주의. 그럼 어떤 게임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은 쿠앱에서 다운가능. 검색창에 tales )






일단 발렌타인 때문에 시작했으니 발렌타인 가챠 리세마라를 해야겠죠?

...했는데 첫트에 바로 발렌타인 루비아를 먹었습니다;

획득스샷은 찍은 줄 알았는데 없네요 ㅇ<-<












그래서 룸 화면으로 대처. 왼쪽이 발렌타인 복장의 루비아입니다. 초카와이 ^ㅁ^













게임 시작하면 캐릭터 선택권 3장을 주더군요. 처음엔 오오 갓겜혜자!!

...했는데 사실 이 게임은 캐릭만 있다고 다가 아니었습니다;

아무튼 일단 2장으로 얻은 캐릭터는~












테일즈 오브 하츠의 코하쿠. 디에스로 참 재미있게 즐겠던 게임이었죠. 괴랄한 퍼즐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있지만;










오오 모델링 이쁘네요~ 이렇게 3D 6등신으로 보니 감회가 새롭다!!













다음은 테일즈 오브 제스테리아의 에드나. 정말이지 금발로리의 최고봉적인 캐릭터가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게임 자체는 뛰어난 캐릭터 그래픽에도 불구하고 잠오는 전투때문에 에드나 얻고 좀 하다가 접었습니다.

...애니 1,2기 나왔던데, 그거나 보며 만족해야겠습니다.












모델링도 너무 귀엽구요 ㅠㅠㅠ 키우고 싶은 캐릭터 1순위!!

...하지만 이 게임은 오의 쓰려면 전용무기도 있어야하고, 비오의인 마경 필살기를 쓰려면 5성 캐릭터 카드가 필요합니다.

처음엔 애정으로 덱에 넣고 썼는데 고난이도가 될수록 도저히 쓸 수가 없어져서 지금은 봉인중 ㅠㅠ













그리고 튜토 끝나고 나면 5성 캐릭터 카드 가챠권 3장을 줍니다.

여기서 나오는 캐릭터는 캐릭터해제&각성&마경 필살기 획득!!

근데 저기 작게 글씨로 하루카라던가 키리토라던가 아스나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나오죠?

그렇습니다. 놀랍게도 아이돌 마스터와도 콜라보를 했더군요? 소아온은 이해가 되는데 아이마스라니 ㄷㄷ;;











3장 돌린 것 중에서는 제일 마음에 드는 카논느를 겟!! 누군지 모르지만 참 귀엽구나!!













오오...로리캐가 큰 무기 휘두르는 거 좋아하는데, 최곱니다!! 

마법 클래스인 루비아와 함께 근접캐로 평생 라인업 확정이다!!













코스튬으로 유카타 복장도 있네요~ 초반에 널널하게 퍼줘서 3~4벌 살 자본이 모여있습니다.













파티 셋팅 창입니다. 한번에 4명까지 데려갈 수 있고, 친구는 필살기만 1회 사용가능.

근접캐와는 달리 마법캐는 영창시간이 있으니 2명까지가 한계겠더군요. 3명 데려가면 거의 술래잡기 수준이 되는;

영창 외우다가 맞으면 캐스팅 취소되고 도망만 다니거든요;;






그럼 제일 중요한 전투 화면& 시스템을 보겠습니다~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유닛는 1기뿐. 하지만 하단의 초상화를 더블 탭하면 조작캐가 바뀝니다.

왼쪽 영역에서 손가락을 꾹 눌린채 드래그로 이동을 하며 오른쪽 영역을 탭하면 공격, 꾹 누르면 방어합니다.

오의는 4방향으로 그으면 설정된 필살기를 발동. 타격감도 좋고 연계도 자연스러워서 전투는 꽤나 잘 만든 편입니다.







그리고 초상화에 화살표가 떴을 때 상단으로 그어올리면 마경 필살기가 발동!





크윽...연출 참 잘 만들었습니다!! 전투대사도 다양해서 감상용으로 즐기기에도 모자랄 것이 없는 퀄리티!!

참 잘 만든 테일즈 IP 게임입니다. 캐릭터도 올해로 100명이 넘은지라 테일즈팬이라면 꼭 플레이해보아야 할 게임!!











보스 전투가 끝나면 뜨는 최종결과창. 그냥 스탠딩 모습을 보기 위해 한 장 찍어봤습니다.













현재 파티 세팅은 이렇게. 1루비아와 2카논느는 무조건 확정이고, 34는 여주남주를 넣었습니다.

주인공캐들은 시나리오 깰 때 능력치 1.5배 버프를 받아서 무조건 키울 수 밖에 없더라구요.

처음엔 캐릭터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안 들어서 안 키우다가 어쩔 수 없이 키우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시나리오를 거듭할 수록 코스튬이 늘어나서 나중에는 마음에 드는 복장이 나왔습니다!!









특히 여주의 검은 드레스 + 네코미미는 취향저격 ㅠㅠ 4명다 마경 필살기 소지중이기에 당분간 이렇게 진행하겠네요.











그럼 이제 좀 지겨운 시스템 설명을. 먼저 메인화면입니다.

최상단의 75가 행동력 AP인데, 시나리오를 깨면서 오브를 3개 모을 때마다 최대치가 늘어납니다.

그러니 부지런히 시나리오를 깨주는 것이 이득이겠죠.











제일 중요한 강화 화면. 뭔가 버튼이 많지만 크게 3줄로 보면 됩니다. 캐릭터 / 장비 / 마경

캐릭터는 캐릭터 레벨업을 할 수 있고, 돌파석으로 최대렙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장비는 캐릭터 고유 장비의 레벨업과 특성 강화가 가능. 특성 강화를 하게 되면 대미지나 영창시간 단축등의 이득이 있습니다.

고유 장비가 아닌 장비도 낄 수는 있지만, 오의는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그냥 스탯업 효과만 누리게 되는 것이죠.

마경은 초필살기라고 보면 됩니다. 5성 캐릭터 카드를 뽑지 않으면 쓸 수 없기에 좀 과금을 유도하는 시스템.

쉽게 말해서 페그오로 치면 보구를 그냥 쓸 수 없고 과금해서 5성 보구 카드를 뽑아야 보구를 쓸 수 있는 겁니다.

...ㅇ<-< 이래서 코하쿠와 에드나를 키울 엄두를 못 내고 있는 ㅠㅠ








장착화면입니다. 4개의 장비를 장착 가능하고, 마경도 메인 서브로 최대 2개까지 장착가능.









특히 발렌타인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루비 장비는 아군 전체 힐이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파티에 필수입니다.

이번에 꼭 마련해 놓는 것이 저같은  초보들에게 좋을 듯 하네요.










발렌타인 이벤트 중의 루비아의 모습. " 내 초콜렛이 갖고 싶다고 말하라구!"

...귀엽구나 ㅠㅠㅠㅠ








그 외에는 오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냥 몇 시간 보내놓고 경험치와 아이템을 챙기는 탐험 시스템.

오더를 보낸 캐릭터도 전투에 참가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지나가 버린 이벤트를 부활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생겼더군요!

에드나 장비 마련하고 싶었는데, 참으로 좋은 시스템 ㅠㅠ 발렌타인 템 좀 뽑아먹고 나면 해제해서 달려야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갓이터 모바일게임과의 콜라보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흠 갓이터는 1,2를 재밌게 즐기긴 했지만,

저 모바일게임은 똥망한 걸로 아는데;; 저도 오픈 첫 날에 바로 지웠죠.






아무튼 테일즈팬이라면 참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저도 목표가 있으니 진득하게 붙잡고 할 것 같네요.


개인평 : ★★★★☆ 




<P.S>



어서 빨리 코하쿠와 에드나의 마경 카드를 얻어서 주력으로 써보고 싶구나...ㅇ<-<








통계 위젯 (화이트)

4293
556
1147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