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5월 클랜전 마지막 전투 / 요리 vs 캬루 딜비교 프린세스커넥트


5월 클랜전 4일차입니다. 막보가 거의 다 죽어가는 군요. 아무래도 내일 전투는 없을 것 같습니다.










5월 클랜전 보스들중에선 탱커들을 날려보내는 패턴이 많이 보이더군요.

하지만 8랭 5템 풀강으로 전부 맞추었더니 힐러 없이도 무난하게 클리어가 되었습니다.









막보 필은 전체공격이라 조금 염려했는데 대미지 자체는 아주 가려운 수준입니다.

차라리 요리 자해 대미지가 더 높네;;









그래도 막보라 그런지 강력해서 1회차 멤버들이 35만 딜 밖에 못 뽑았습니다.











2회차는 14.5만 딜











3회차는 요즘 열심히 육성중이고 연구중인 마공팟.

유카리 대신 모니카 넣어서 갑니다!









13.4만 딜 나왔네요. 이제 2회차와도 대미지 차이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쿄우카 뽑으면 강력한 단일 마딜러가 생길 테니 6월 클랜전은 1회차 파티딜 못지 않게 뽑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막보딜은 총63만 뽑았습니다. 이제 보스피가 500만정도 남았더군요.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길드 탑딜러들이 잡아놓았을 듯 합니다.

역시 다들 한달동안 열심히 키운덕에 이번 길드전은 엄청 빨리 끝났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리와 캬루, 둘 다 75렙 + 8랭 5템 풀강 + 스킬 풀강 + 2성 진화 완료했습니다.

요리의 기본 마공은 2700.









거기에 오버차지로 마공 1520 추가되어 순간화력은 마공 4200 나옵니다.










캬루 마공은 2670. 요리보다 조금 낮네요.










그리고 아머 다운 스킬로 적 1명의 물마방깍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치가 낮은게 단점.










실험 대상은 10맵 보스 되겠습니다.










1회차는 요리로 실험. 나머지 멤버는 동일하게 갑니다.











아카리 마방깍 + 필 후의 요리 필 댐은 5600 뜨네요.

요리도 캬루도 필이 범위 딜이다보니 보스 같은 단일몹에겐 효율이 떨어집니다.









마공팟이다보니 보스필이 강력하게 들어오네요; 요리 사망하는 줄 ㄷㄷ











14초 남기고 클리어. 요리 대미지 12.6만 나왔습니다.












2회차는 캬루 넣어서 가봅니다.










캬루 방깍 스킬이 적용된 모습. 수치는 낮지만, 5% 방깍 이라고 해도 5명이 치면 25%의 효과가 되는 법이죠.










같은 상황에서 캬루 필은 3900 뜹니다. 확실히 순간화력은 요리가 훨씬 앞서네요.










요리라서 피 많이 깍이는가 했더니 캬루도 마찬가지네요; 역시 2성이라서 물몸이었던가










23초 남기고 클리어했습니다. 요리보다 10초 빠르게 잡았네요. 

캬루 딜은 12.1만으로 요리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마지막은 캬루 요리 다 넣고 마공캐 4명으로 한번 가봅니다!

힐스킬이 필밖에 없는 멤버구성이라 내구력이 걱정이 되네요.










하지만 힐 문제도 수동으로 필 조절하면 해결됩니다.

아카리 필에 다음 공격 대미지에 따라 피를 회복하는 흡혈버프가 있거든요.

아카리 필 후 단일 스킬로 아카리가 3600 피를 채우는 모습입니다.

아카리의 흡혈버프는 필 대미지에도 적용되기에 요리는 무조건 아카리 필 다음에 바로 쓰는게 좋습니다.

오버차지로 자해했어도 요리의 막강한 필 댐과 함께 풀피로 회복하는 효과가!








다만 역시 내구력 문제가 심각하네요; 역시 마공팟은 3명만으로 구성하는게 좋은 듯 합니다.












그래도 화력은 뛰어나서 36초 남기고 잡았네요. 딜은 요리가 좀더 높게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던전을 데려가 봤는데 항상 요리가 캬루보다 딜이 더 나오더군요.

하지만 요리의 문제가...










자동 사냥하다 보면 이렇게 요리가 일찍 죽어서 딜이 안 나오는 경우가 제법 나왔습니다.

역시 스킬 쓸 때마다 맥스피의 20% 깍이는 디메리트가 오토사냥에서는 큰 단점이 되네요.










그래도 아레나에서는 요리가 순간화력딜로 인해 훨씬 강력했습니다. 오늘 다시 프레나 2040위까지 복구.

확실히 딜만 본다면 요리가 캬루보다 훨씬 강력했습니다. 아레나나, 모험&클랜전(수동조작)에서는 훨씬 쎄네요.

하지만 이건 같은 별등급일 때의 이야기겠죠. 요리는 조각을 모으는 수단이 클랜코인 밖에 없으니 말이죠.

그리고 클랜코인은 아마 대부분 마코토 진화에 쓰게 될 것입니다.

그에 비해 캬루는 던전코인 교환이라 하루치 올인하면 매일 캬루 조각을 15개~20개씩 얻을 수 있죠.










게다가 앞으로 추가될 전용장비 시스템을 생각하면, 전용장비 해제와 한돌에 캐릭터 조각이 들어가기에

육성 난이도는 캬루가 넘사벽으로 쉽습니다. 캬루 전용장비는 1스킬에 범위딜 추가&범위 마방깍이 붙어서 꽤 좋죠.

결국 캬루는 1,2스킬에 다 마방깍이 적용되어 마방깍(중)정도의 효과가 되는 셈입니다.

똑같이 5성에 동일 장비 풀강이라는 상황을 놓고 본다면 요리 > 캬루 가 되겠지만,

요리 4~5성을 못 만드는 상황이라면 던전코인이 보우하는 캬루가 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P.S>



이제 장비표 보면서 쿄우카 장비 파밍하고 있는중입니다. 8랭까지 퓨리 로드가 3개(=60조각) 들어가네요;

하츠네도 비슷한 장비표라서 하츠네 해방까지 염려해서 재료 모으는 중입니다.

드디어 다음주에는 쿄우카가 출시되겠군요. 현재 탄환은 돌 53,000개 = 360연챠. 기다려라 쿄우카!!










통계 위젯 (화이트)

76185
1396
96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