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장전희 서비스 2일차입니다. 이틀 정도 게임해보니 어제 신작게임 리뷰 때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더군요.
그럼 어제에 이어 중장전희를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닷.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그것은 전용장비(전용 메카) 입니다.
현재 한정된 파일럿만이 전용장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에블린은 처음 열리는 캐릭터 스토리-루시드 드림에서 전용장비 파츠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전용무기로 교환. 보는 것처럼 무기+파일럿으로 2세트 효과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2일차 보상으로 주는 PN26의 경우에는 3~6일차 동안 전용장비 4세트 풀셋을 지급하는군요!
이 아이는 초반에 무조건 키워야 겠습니다.

그리고 프로필에서 3번째 탭, 개조 기능은 다른 게임의 한계돌파였습니다.
저렇게 자기 등급에 맞는 카드를 모아서 별을 하나씩 올릴 수 있습니다.
이 한돌템은 사냥으로 얻을 수도 있고,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것은...

가챠에서 같은 캐릭이 뽑혔을 때입니다. 굳이 한돌 시키려는 파일럿과 동일한 파일럿을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프리코네처럼 캐릭터는 한번만 뽑으면 끝 > 여신석으로 한돌할 수 있는 바로 그 시스템! 좋군요~~

4번 재능은 스킬레벨업입니다. 하지만 쭝꾹어라서 알아 먹을 수가 없어 ㅠㅠㅠㅠㅠ

...하는 저같은 사람들은 위한 위키 사이트 링크!
육성하고 싶은 파일럿 아이콘을 터치해서 스킬 설명 읽어보면 되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왼쪽 화살표를 눌리면 나오는 화면. 다른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시간 보내놓고 템 먹는 그 시스템입니다.
앞에 숫자는 분. 144 = 2시간 24분 걸린다는 말이죠.


캐릭터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신입임무창. 처음엔 SD캐릭끼리 말풍선으로 이야기만 하길래 뭐지? 했었습니다.
하지만 광클릭하니까 미션창이 열리네요; 까먹지말고 체크합니다.

일일미션도 꼬박꼬박 챙겨먹어야겠지요. 이것 또한 언어의 압박에 부딛치지만...!
중장전희 마이너 갤러리 - 일일미션 글 링크입니다. 아직 정보는 많지 않으나 국내에서는 거의 유일한 커뮤네요.

그리고 이 게임 최대 단점인 발열. 옵션 중에서 상단의 4가지 옵션을 이렇게 설정하니까 발열이 90% 이상 없어지네요!
1번은 일러스트 해상도 고중저 옵션인데, 캐릭터 게임에 일러 뭉게지면 마음이 아프니 적당히 폰 사양에 맞춰 조절합니다.

2팀까지 부대육성이 가능한 시점부터 전장맵 전투가 주로 나옵니다.
이건 타겟을 격파하면 승리하는 미션. 전투력이 간당간당할 때는 적 정찰 경로를 우회하여 목표만 잡으면 되겠죠?

특정 지점을 점령하는 미션.

몰려드는 적으로부터 아군기지를 방어하는 미션.

호위차량을 엄호하며 특정 위치까지 배달해주는 미션.
저 붉은 원 지점은 주기적으로 박격포 사격이 떨어져서 HP가 소모되니 주의.
앞으로도 여러가지 미션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그리고 중장전희는 앱플레이어로 컴으로 즐기는게 더더욱 손컨의 재미가!
전 방향키로 이동, 공격 X키 등등으로 세팅해서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30연챠 결과! 첫 10연은 티켓5, 두번째 10연은 티켓 7로 돌릴 수 있습니다.


[10연챠] SR 둘 얻었네요. 린벨 복장 귀엽네 ^^


[20연챠] SSR 무라사키를 겟!

오오...연속으로 SSR!!


[30연챠] SSR 엘리자베스를 겟~!!

드랍과 일반제조로 얻은 것까지 합해서 게임 2일차에 SSR 2종, SR 7종 모였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메카장비가 더욱 중요하다보니 SSR이라도 쓸만한 장비가 없으면 SR보다 밀리더군요.
그냥저냥 있는 데로 쓰면서 게임하면 되겠습니다. 굳이 리세마라도 필요없는 게임.

진짜 오랜만에 취향저격인 게임입니다. 최대 한국, 최소 일본 서비스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
어차피 중국 본섭이라도 마갤 같은 곳에 공략&번역이 많이 올라올테니 게임하는데 큰 무리는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