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대마인] 전투 시스템 리뷰 & 메인스토리 올클리어 액션대마인


대마인 시리즈의 최신작, 액션대마인 두번째 리뷰입니다. 

모든 컨텐츠 오픈시켰겠다, 어제의 [신작게임리뷰]보다 시스템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지요.











먼저 리세마라 결과부터. 리세 5회차때 유키카제 UR무기를 얻어서 빠르게 종료했습니다!

10연 티켓에서 나와주었으면 400돌 절약할 수 있었겠지만...아무튼 얻은게 어디냐 ㅠ







무기 시스템부터 설명하도록 하지요.



5성 리볼버 - 키리시아의 화염

: 슈퍼아머의 적에게 공격력 6%의 특수대미지를 입힌다.(최대 10회 중첩 = 60% 대미지업)

슈퍼아머가 파괴되면 스톡 횟수는 초기화되고, 12초간 스킬대미지가 스톡수x 6% 증가된다.

(최대 스킬대미지 60% 증가)







빈칸에는 곡옥을 장착해서 스탯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직 R밖에 못 얻어봤는데 그냥 스탯이네요.

SR이상은 패시브 스킬이 달려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하단에 자물쇠 빈칸들도 많고)







무기 진화는 요일던전을 통해 가능. 같은 무기 안 먹어도 되요!

...다만,







요일던전 중급에서조차 2.1% 확률로 드랍되는 극악 확률. 상급 돌 수 있을 때에나 파밍하는게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스킬 시스템입니다. 상단의 큰 3칸은 액티브 스킬.

하단의 작은 7개의 아이콘은 패시브스킬.(공방체 등등)

패시브는 스킬 쿨타임 감소가 제일 중요해보이더군요.






스킬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포터 부터 알아봐야합니다.

서포터 카드 오른쪽 하단에 작은 아이콘이 보입니다. 명칭이 안 나와서 편의상 저건 [번개]라고 하겠습니다.

아무튼 SR카드도 많이 있는데 굳이 R카드 써서 번개 아이콘 3개를 장착한 이유는~







스킬에 장착한 아이콘 종류와 갯수에 따라 특이한 추가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칸에 장착한 스킬은 [낙뢰].

극한회피(저스트 타이밍에 회피하기)하면 공격자의 지역에 광범위한 낙뢰가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번개]카드 2장을 장착해서 쿨타임 20% 감소효과가 생겼습니다.

[폭발] 2장은 낙뢰 범위 50% 증가, [충격] 2장은 낙뢰당 필살기 게이지 3% 차지.






요렇게 낙뢰가 요동칩니다. 범위도 넓고, 스턴도 걸려서 참 유용한 스킬.








두번째에는 [뇌운] 스킬을 장착. 공중에 점프하여 낙하하면서 공중사격을 합니다.

[번개] 아이콘을 3장을 장착해서 모든 추가효과를 다 받은 상태.

1장 : 회전수 1 증가 / 2장 : 대미지의 2%를 피회복 / 3장 : 크리티컬 대미지 250% 증가






공중으로 뛰어오르기에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회피기로도 사용가능!

다만 착지 즈음에 딜레이가 좀 있어서 슈아몹에게 두들겨 맞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칸에는 [뇌총격] 장착.

거대한 번개구슬을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구체의 이동거리는 무한!

그리고 메인 서포터 카드의 속성이 번개라서 구의 지름이 3배가 되었습니다.

스크린샷은 노멀 버전의 크기. 3배가 된 구슬의 크기는...!!


















이건 거의 뭐 원기옥일세 ^ㅁ^ 지름이 넓어져서 히트수가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슈아게이지도 무척 잘 깎아주더군요. 빨아들이는 기능은 없으니 앞 대쉬로 적을 계속 유인하는게 포인트.





그외에도 서포트 카드 속성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셋팅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스킬세트를 만들어 봅시다.









코스튬도 무료돌로 살 수 있습니다. 정말 혜자인데, 이 게임!!

저는 신년 기모노를 노리며 돌 킵해둡니다.








다음은 게임 컨텐츠. 메인 스토리 5장까지 클리어하면 모두 오픈 됩니다.








스페셜 모드. 좌우 방향키로 동전을 얻는 미니게임. 매일 클리어보상으로 무료돌을 줍니다.








근데 은근히 피하는 재미가 있더군요~








제일 많이 돌게 될 요일던전. 무기 강화 / 서포터 강화 / 곡옥 / 골드 던전입니다.







미션 달성해서 클리어하면(보통 3분이내 클리어 & 남은 피 50% 이상) AP 부스트 기능을 사용가능.

한번에 최대 5배의 AP를 소모할 수 있기에 고효율 파밍이 가능해집니다!








이벤트 던전은 아직 안 열렸더군요. 다음은 타임어택 맵입니다.








BP를 이용해서 이렇게 타임 기록을 갱신하면 됩니다. 클리어마다 재료템 드랍.









메인스토리가 풀보이스 지원이더군요! 게다가 주인공(후우마 코타로)도 보이스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미소녀게임은 감정이입을 위해 주인공 보이스는 생략하던데...

그래도 덕분에 스토리 해석하는데 무척 쾌적하더군요.






[메인스토리 간단요약]



일본에서 미국이 개발한 치명적인 생체병기가 강탈당한다. 주모자의 이름은 모모치. 아사기의 옛오른팔이던 남자.

미국과 중국에 아부를 하는 일본 정부에 반감을 가진 그는 미국의 생체병기를 이용한 테러를 기획한다.

세계평화를 주장하면서 반인류적인 생물병기를 개발한 미국은 대마인팀에게 그 병기의 회수를 명하지만

주인공들의 한 수 앞을 읽는 그의 재능에 결국 리조트 섬에서 바이오 테러가 발생,

감염된 주민들이 좀비화되는 사태가 일어나버린다. 그리고 호텔의 옥상에서 드디어 모모치를 발견하는데...








이 녀석도 악빨았네! 마물이 되어 마지막 반항을 합니다.

덩치가 크니 뇌총탄 대미지가 무지하게 잘 박히더군요 ^^








그래도 모모치를 해치우고 최소한의 피해로 사태를 종결하고 스위트 홈으로 귀환.

중국 조사관이자 대마인이던 스우는 정식으로 오차학원의 대마인팀에 합류합니다.

3D모델링이 있는 걸 보니 차후 빠르게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할 것 같은!








...그런데 밥먹으면서 티비 보는데 모모치가 살아있네요??

코트라라 섬의 참극은 그저 서장에 불과했다!!...라며 지극히 악당같은 대사를 내뱉습니다.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는 어떻게 될 것인지~~







현재 플레이어 캐릭터가 3명 밖에 없는게 참 아쉬운 점입니다.

그래도 붕괴3나 여타 다른 액션게임처럼 B아사기, A아사기, S아사기, SS아사기

이런식으로 분류해서 가챠로 뽑아야 하는 것 보다 훨씬 좋은 과금 시스템! 

돌 800 = 20연챠분으로 확정 겟또다제!!







대마인 RPG만 보아도 이렇게나 많은 대마인들이 있지요. 

어제 액션대마인 리뷰 쓰면서 간만에 다시 접했는데, 연말이벤트로 매일 무료 11연챠가 진행중입니다.







어제는 갖고 싶었던 SR키라라를 뽑았네요 ^ㅁ^ (R/HR/SR=최고등급)








기모노 아사기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 액션대마인에도 나오면 좋겠다 싶은 의상이네요.









통계 위젯 (화이트)

1147
943
1046361